Outlook
관광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여행 경험을 선도합니다.
음식/체험
한국인의 정을 느끼고 싶은 블레저 관광객들을 위한, 먹고 보고 즐기고 생동감 넘치는 서울 시장 3곳

ⓒ Visit Seoul
최근 대형 할인 매장, 인터넷 유통, 홈쇼핑 등의 다양한 쇼핑 채널이 발전하면서, 전통 시장들은 점차 사라지는 추세에 놓여 있다. 전통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상인들과 시민들이 있지만, 시대의 변화 속에서 그들의 존재는 점점 더 위협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시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유지하며 변함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시장들은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특색 있는 여행지로, 한국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나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되는 매력적인 공간이 되었다. 도심 속에 숨어있는 서울 전통시장 3곳을 소개한다.
| 풍물시장

ⓒ 내 손안에 서울
풍물시장은 한국전쟁 이후 시민들이 식료품을 구매하기 위해 청계천 인근에서 사용하던 물건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졌다. 이후 청계천의 복원 사업으로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게 되었다.

ⓒ Visit Seoul
전통 시장하면 보통 맛있는 음식을 떠올리기 쉽지만, 풍물시장에서는 그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골동품과 구제 의류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길거리 음식과 함께 고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장소로도 유명하다.
-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4길 21
-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 식당: 매일 10:00-22:00
- 휴무일 매주 화요일 휴무
- 홈페이지 http://pungmul.or.kr/
| 광장시장

ⓒ 서울관광재단 ⓒ Visit Seoul
맛있는 한국 음식들과 함께 푸근한 시장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광장에서의 미식 탐방을 꼭 추천한다.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시장의 생동감을 느껴보자.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 먹자골목 매일 09:00-23:00 (연중무휴)
- 구제상가 매일 10:00-19:00 (일요일 휴무)
- 홈페이지 http://www.kwangjangmarket.co.kr/
| 통인시장

ⓒ 내 손안에 서울
통인시장은 6.25전쟁 이후 서촌 지역에 많은 주민들이 유입되면서, 과거 공설시장 주변에 상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시장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통인시장은 방문객들이 더욱 재미있게 시장을 즐길 수 있도록 독특한 방식인 엽전 구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 내 손안에 서울
시장에서 묶음으로 판매되는 엽전을 먼저 구매한 후, ‘도시락 카페 가맹점’으로 표시된 가게들을 돌아다니며 원하는 음식을 엽전으로 교환해 도시락 형태로 맛볼 수 있다. 단, 엽전은 오후 4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한 엽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엽전으로 음식을 교환해 먹는 이색적인 재미를 즐기고 싶다면 통인시장을 추천한다.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5길 18
-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점포별 상이/매달 셋째 주 일요일 시장 전체 휴무)
- 엽전판매 평일 11:00~15:00 / 주말, 공휴일 11:00~16:00
- 도시락카페 11:00~17:00 (월요일 휴무)
- 홈페이지 http://tonginmarket.modoo.at/
이전 기사
외국인 비지니스 VIP 관광객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한국 문화 체험 코스
다음 기사한복 입고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은 외국인들을 위한 서울 도심 속 타임머신 산책 코스 BEST 3
지금 가장 인기있는 외국인 한국 관광



